top of page

회장 인사말
Welcome to Society for Army Alliance

사단법인 한미 육군 동맹협회 (Society for Army Alliance)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AUSA는 1950년 창설 이래 "Voice for the Army - Support for the Soldier"를 기치로 미 육군과 가족, 군속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 온 비영리 단체입니다.

 

현역/예비역 미 육군 장병은 물론, 미 육군와 강한 국방을 지원하는 데 뜻을 같이 한다면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개방적 조직으로, 미국 뿐만 아니라 세계 전역에 121개 지부를 운영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개인 및 가족 회원에 더불어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로 함께 하는 교류와 협력의 장이기도 합니다.   

특히 우리 대한민국은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하는 동맹국으로, 1만 5000 여 명의 미 육군 장병을 포함한 28,500명 규모의 주한미군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그 가족과 군속까지 포함하면 5만 여 명의 미군 가족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캠프 험프리스는 미 육군의 세계 최대 규모 해외 주둔 기지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리나라를 찾는 수많은 미 육군 장병과 함께 하는 미 육군협회 한국 지부는 1990년 설립된 이래 다양한 지원 및 교류 활동을 펼치며 우리 국민과 주한 미 육군 장병, 더 나아가 미 육군 전체를 아우르는 글로벌 커뮤니티가 서로 소통하는 창구로 역할하여 왔습니다. 특히 2022년부터는 사단법인 한미육군 동맹협회가 대한민국 국방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 정식 출범하여 조직 기반을 새로이 다지게 된 바, 앞으로는 더욱 체계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주한 미 육군 가족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미육군 동맹협회는 미육군협회 한국지부의 Community Partner 입니다.  

한미동맹의 풀뿌리 기반을 다지는 공공외교에 뜻을 함께 하시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00516700dd8d2738de6.jpeg

사단법인 한미 육군 동맹협회 회장 

​예비역 육군 중장 전 인 범 

President, Society for Army Alliance

Lieutenant General In-bum CHUN, ROK Army, Retired 

bottom of page